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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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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줘요 서비스 이용약관 도와줘요 및 도와줘요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도와줘요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빌리다"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https://www.helphouse.co.kr)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간단알바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 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제3조(이용약관 효력 및 적용과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기타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나 닉네임이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아이디 또는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이용자가 입력한 이메일로 부여합니다.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도와줘요서비스

2. 정보 제공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혹은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제휴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파트너”)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사업장 정보를 기입하여 제휴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에 대한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파트너"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파트너"의 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라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파트너"가 허위 정보에 의하여 신청한 것이 확인된 경우

2) "파트너"의 신청이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함이 확인된 경우

3) "회사"가 파트너 정책 상, 혹은 서비스가 불가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고객평가정보가 허위작성 또는 조작된 경우

5) 환급과 관련된 견적 및 계약 등의 정보제공을 의도적으로 누락하거나 왜곡한 경우

6) 제휴 수수료의 지급이 2회이상 되지 않을 경우

7) 기타 1)~6)의 사례가 과거에 있었던 경우

3. “파트너”는 입점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제휴사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15 조 ("파트너"들의 의무)

1. "파트너"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파트너"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고객과의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7)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9) "파트너"가 “고객”에게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 16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파트너”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파트너”가 “회사”가 요청하는 고객 피해구제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을 시, 2회 경고 후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파트너”는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1. “파트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트너”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

는 해당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파트너”가 이 약관에 동의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8조 (책임제한)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는 “파트너”와 “고객” 간의 서비스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제휴서비스”를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제휴서비스”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파트너”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및 “파트너”가 게재한 이용후기,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파트너”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1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파트너”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보상처리팀을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파트너”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파트너”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제휴사”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제휴사와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1 조 (비용 정책)

당사와 "파트너" 간의 발생되는 비용은 "당사"의 영업 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 해드립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